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KT 위즈 연봉 순위, 2024 선수 FA 외국인 총 정리

by Ericccc 2024. 4. 27.

KT 위즈 연봉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KT위즈는 이제 강팀으로 분류되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최근 몇 시즌 간 상위권에 위치했는데요. 초반에 조금 부진하더라도 후반기에 치고 올라오는 힘이 아주 좋은 팀입니다. 그럼 이 팀의 선수들의 연봉을 알아보면서 올해 키플레이어로 활약을 해주어야 할 선수는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T 위즈 주요 선수 연봉 순위 (FA 미포함)

KT는 신생팀으로 시작해서 많은 유망주와 베테랑들을 잘 모았는데요. 그 결과 창단이후 우승과 준우승을 하며 강팀의 면모를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처음엔 약간 주춤했지만 서서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보이는데요. 주축 선수들 중에 젊은 선수들도 많이 보이는 만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주요 선수들의 선수들의 연봉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구분 순위 선수명 2024 연봉
투수 1 엄상백 2억 5천
2 소형준 2억 2천
3 김민수 1억 6천
3 박영현 1억 6천
5 손동현 1억 2천
6 이상동 6천
7 김영현 4천 1맥
8 이선우 4천
9 강건 3천 5백

투수에서는 엄상백 선수가 가장 많은 연봉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소형준 선수 김민수 선수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선발진이 많은 연봉을 받게 되는 모습이고, 작년에 포스트 오승환 선수의 모습을 보여주었던 박영현 선수와 필승조의 손동현 선수도 많이 상승하여 억대 연봉으로 들어왔습니다.

구분 순위 선수명 2024 연봉
타자 1 배정대 3억 2천
2 강백호 2억 9천
3 김민혁 2억 4천
3 오윤석 1억 4천
5 문상철 1억 1천
6 김준태 1억
7 이호연 8천 5백
8 강현우 5천
8 안치영 5천

KT 위즈의 테이블 세터와 중견수를 담당하고 있는 배정대 선수가 가장 높은 연봉을 받았습니다. 다른 것보다고 강백호 선수는 동결이 되었는데요. 

 

KT 위즈에서 가장 강력한 모습과 클린업 트리오에서 활약을 보여주어야할 강백호 선수가 올 시즌 타격의 키라고 보여집니다. 포텐셜 만큼은 엄청난 선수이고 최근 포수로 수비 포지션까지 정착하면서 앞으로 더욱더 기대가 되는데요.

 

올 시즌 커리어 하이를 찍으면서 다시 한 번 연차별 연봉 신기록을 써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강백호 선수가 살아나느냐 아니냐에 따라 KT 타선의 무게감은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KT 위즈 FA 연봉 정리

각 팀에서 FA 선수들은 확실한 상수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는데요. KT 역시 많은 FA 선수들이 있고 이 선수들은 팀의 중심을 잡아주어야만 합니다.

 

그럼 KT 위즈의 현재 FA 선수들의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수 총 계약 2024 연봉
주권 2024년 : 2+2년 총액 16억  3억
장성우 2022년 : 4년 42억 5억
황재균 2022년 : 4년 60억 10억
신본기 2023년 1+1년 3억 1.5억
박병호 2022년 3년 30억 7억
고영표 2024년 비FA  5년 107억 20억

타선에서는 황재균 박병호 선수가 중심을 잡아주어야 하며, 투수에서는 고영표 선수가 확실한 1선 발의 역할을 보여주어야 할 금액입니다.

 

고영표 선수의 경우 FA 시장으로 나오면 더욱 치열해질 것이 당연시 되었기 때문에 비 FA 다년계약을 제시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좋은 활약을 펼쳐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KT 위즈 외국인 연봉

다음으로 한 해 농사를 결정지을 외국인 선수들의 연봉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 선수 계약금 연봉
1 웨스 벤자민 40만 달러 90만 달러
2 윌리엄 쿠에바스 30만 달러 100만 달러
3 멜 로하스 주니어 10만 달러 50만 달러

사실 외국인 선수들의 라인업만 보면 절대로 어디서도 뒤쳐질 네임드들이 아닙니다. 투수는 물론이고 KBO MVP 출신인 로하스 선수가 일본리그를 거쳐 다시 복귀하였습니다.

 

나이가 있음에 조금 걱정하긴 하였지만 여전히 좋은 활약을 펼쳐주고 있고 총액 60만 달러의 가격을 생각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영입이라고 보여집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KT 위즈 선수들의 연봉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KT 위즈가 올 시즌에도 상위권과 우승을 도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더군다나 올시즌 강백호 선수의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만약 여기서 아직 주춤한 베테랑들의 타격이 올라온다면 더욱더 무서운 팀이 될 것만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근 엄청나게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테이블 세터인 천성호 선수와 김민혁 선수가 이대로 시즌을 잘 치르기만 한다면 내년에 얼마의 연봉을 받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많은 KT 위즈의 팬분들, 시즌 끝날 때까지 좋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