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맨유의 새로운 센터백 레니 요로에 대해 알아보자

by Ericccc 2024. 7. 22.

맨유에 새로운 센터백이 왔습니다. 바로 레니 요로 선수인데요. 레알 마드리드와의 영입 경쟁에서 승리하며 바란 선수의 대체자로 올드 트래포트에 입성을 했습니다. 오늘은 정말 궁금한 이 선수에 대해서 파헤쳐 보겠습니다.

레니 요로 선수

레니 요로 선수는 2005년 생으로 만 18세의 유망주입니다. 사실 나이는 유망주이지만 이제는 유망주의 꼬리표는 사라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최근 맨유 뿐만 아니라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파리 생제르망 등 빅클럽들이 모두 원했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 선수는 프랑스에서 태어나 U-21 대표팀도 할 정도로 일찌감치 인정을 받던 선수인데요.

 

이번에 755억의 이적료로 맨유와 5년 계약을 하며 차세대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레니 요로 이적료 755억으로 맨유와 5년 계약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니 요로 선수 경력

레니 요로 선수는 2022 시즌 프랑스 리그 1의 LOSC릴에서 프로로 데뷔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인정 받던 유망주이기 때문에 프로데뷔도 굉장히 빨리 진행이 됐는데요.

 

2023시근에는 1군 주전으로 자리 잡으며 첫 풀타임 시즌에 무려 리그 1 올해의 팀에 선정되게 됩니다. 이 시점부터 이제는 유망주를 넘어서 월드클래스를 노리는 차세대 센터백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사실 이렇게 어린 나이에 포텐셜을 지닌 선수들은 보통 1,000억이 넘는 이적료를 기본으로 깔고 가기 마련인데요. 이번에 요로 선수는 755억에 맨유에 영입이 되면서 합리적이라는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어찌 되었든 쟁쟁한 빅클럽들을 제치고 맨유가 요로 선수를 품게 되었는데요. 챔피언스리그를 나가지 못하는 맨유이지만, 전통의 명문 구단이라는 점과 주전 경쟁에서 타 빅클럽보다 쉬움이 예상되기에 맨유를 택한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이유가 어찌 되었든 요로 선수는 맨유의 뒷문 핵심 선수로 활약을 할 것이고 그렇게 해주어야만 할 것입니다.

  • 5살 UJA 알포트빌에서 축구 시작
  • 2017년 릴의 유스팀 입단
  • 2022년 릴의 리저브 팀으로 승격
  • 2023년 릴의 1군 정식 승격
  • 2024년 2023-24 시즌 첫 풀타임 > 리그 1 올해의 팀선정

레니 요로 선수 플레이스타일

요로 선수는 수비 커버가 굉장히 넓은 선수입니다. 아직까지는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피지컬 적으로 완벽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절대 밀리는 선수는 아닌데요.

 

게다가 주력도 빠르며 긴 다리를 소유하고 있어서 수비 커버와 대인 수비에서 강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무리 키우고 싶어서 어려운 수비 센스는 이미 완성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볼 컨트롤 또한 부드럽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어린 나이와는 다르게 경기 운영에도 여유로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센터백들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롱패스의 능력도 장착하고 있어 빌드업에도 강점을 보이는 선수입니다.

☞ 레니 요로 스페셜 영상 보러가기

 

이렇게 보면 육각형의 선수인 것만 같은데요. 그만큼 많은 포텐셜을 지녔기 때문에 높게 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분명 존재하는데요.

 

태클을 선호하는 플레이가 간혹 보여 최종 수비수로 위험한 상황을 연출하는 모습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05년생이라는 점과 앞으로 성장할 시간이 많다는 점은 이 선수를 더욱더 기대하게 만들어 줍니다.

 

정리하면 포텐셜이 어마어마하며 즉시 주전감으로 활약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준수한 피지컬 능력으로 수비 커버 범위가 굉장히 넓다
부드러운 볼 컨트롤이 가능하며 패스의 능력도 갖추고 있다
하지만 태클을 선호하는 성향은 위험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반응형

다가올 시즌의 맨유 센터백은 어떠할까?

맨유는 지난 시즌 센터백에 대한 고민이 굉장히 컸습니다.

 

주전 센터백으로 생각했던 바란 선수와 리산드로 선수가 모두 부상으로 힘들었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매과이어 선수도 과거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에반스 선수가 자주 출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에반스 선수가 많이 나온다는 것부터가 맨유의 시즌 계획이 굉장히 차질이 생겼다는 뜻인데요. 부상이 잦던 바란 선수는 떠났으며 이제 다가올 시즌에서는 요로 선수와 리산드로 선수가 주전으로 활약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더군다나 매과이어 선수와 린델뢰프 선수의 거취가 아직 명확하지 않은 가운데 뮌헨의 데리흐트 선수와도 영입 링크가 걸려있는데요.

 

만약 데리흐트 선수까지 영입이 된다면 맨유의 센터백은 정말 강력해 보입니다. 하지만 데리흐트 선수가 오기 위해서는 매과이어 선수나 린델뢰프 선수 중 한 명은 반드시 떠나야 할 듯싶습니다.

반응형